정치post

정치post

이혜훈, 임신한 구의원 괴롭혔나…'낙선 핑계' 갑질 의혹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을 향한 충격적인 '갑질' 폭로가 터져 나오며 인사청문 정국에 파란이 예고되고 있다. 이 후보자와 함께 활동했던 현직 구의원이 임신 중에도 조직적인 괴롭힘을 당해 유산의 위기까지 겪었다고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연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은 이 후보자의 반복적이고 조직적인 갑질과 갈라치기 행태를 고발하며, 그 피해자인 손주하 서울 중구의원의 사례를 공개했다. 이는 장관 후보자의 개인적인 도덕성과 리더십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하는 것으로, 향후 거센 검증 공방을 예고하고 있다.

 

손주하 의원이 직접 밝힌 피해 내용은 구체적이고 충격적이었다. 손 의원은 이혜훈 후보자가 당협위원장으로 있던 약 1년 반의 시간 동안 지역구가 철저히 '가스라이팅'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갈등의 시작은 이 후보자가 총선 과정에서 당에서 제명된 인사를 선거캠프에 합류시키려 하자, 손 의원을 포함한 구의원 3명이 이에 문제를 제기하면서부터였다. 이 후보자는 이후 이들을 당협 활동에서 의도적으로 배제하고 당내 분열을 조장했으며, 총선 낙선의 책임을 이들 3명에게 돌리는 등 보복성 조치를 이어갔다. 심지어 2025년 2월에는 사람을 매수해 허위 사실로 윤리위원회에 제소하도록 사주했는데, 당시 손 의원은 임신 초기 상태로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토로했다.

 


이 후보자의 압박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손 의원은 당협위원장이라는 막강한 지위를 이용한 허위 증언 강요까지 있었다고 주장했다. 결국 윤리위에 제소된 손 의원 등은 '당원권 2개월 정지'라는 중징계를 받게 되었으며, 손 의원은 이를 두고 "공정한 징계가 아닌, 조직 길들이기를 위한 본보기성 경고였다"고 규정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 후보자가 성희롱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지역구 의원을 오히려 비호했다는 폭로도 이어졌다. 동료 여성 의원에게 "중구 여자와 술을 마시면 술맛이 떨어진다"는 식의 여성 비하 발언을 한 의원을 징계하기는커녕, 의회 의장에게 징계 수위를 낮춰달라고 감싸며 자신의 최측근으로 두었다는 것이다.

 

손 의원은 이 후보자가 '3선 여성 국회의원'이자 '한국 여성 의정 상임대표'를 자임해 온 인물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이러한 행태는 스스로 내세워 온 가치와 책임을 정면으로 부정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기획예산처 장관이라는 자리는 개인의 권력 유지를 위한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되며, 원칙과 책임 위에서 공공의 가치를 실현해야 하는 자리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자가 제기된 모든 문제에 대해 국민 앞에 분명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번 폭로가 장관 후보자로서의 자격 논란에 불을 지피면서, 이 후보자의 향후 거취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신청만 하면 몰디브가 공짜? 마감 임박

련한 통 큰 이벤트로, 간단한 참여만으로 꿈의 여행지를 거머쥘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행사의 경품은 몰디브에서도 손꼽히는 5성급 럭셔리 리조트인 '오블루 셀렉트 상겔리'다. 단순한 숙박권을 넘어, 에메랄드빛 라군과 풍부한 수중 환경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커플이 이용할 경우 약 1,000만 원에 달하는 '허니문 셀렉트 오션빌라' 4박 숙박권이 제공되어 이벤트의 규모를 짐작게 한다.당첨자가 머물게 될 오션빌라는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성인 전용 공간이 별도로 운영되어 조용하고 로맨틱한 휴식을 원하는 커플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빌라에서 바로 환상적인 수중 세계로 접근할 수 있는 스노클링 포인트가 있어 특별한 경험을 더한다.이번 이벤트는 투어민이 지난 10년간 걸어온 성장 서사를 담고 있다. 민경세 대표는 작은 규모로 시작해 고객들의 꾸준한 지지 속에서 현재는 몰디브 전문 여행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며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번 행사는 그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투어민의 전문성은 몰디브를 넘어 발리, 모리셔스, 하와이 등 전 세계 인기 허니문 및 가족 여행지로 확장되었다. 10년간의 성공을 자축하는 동시에, 그 기반이 된 고객들에게 가장 상징적인 여행지인 몰디브에서의 꿈같은 경험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투어민이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민씨아저씨'에 방문해 참여 신청만 하면 누구나 1,000만 원 상당의 몰디브 여행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응모는 오는 2월 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