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post

정치post

'부동산 시대 끝' 선언? 정부, 자산시장 재설계 착수

 이재명 정부의 경제 정책 무게중심이 부동산에서 자본시장으로 본격 이동하고 있다. 다주택자에 대한 세금 혜택의 문은 확실히 닫는 대신, 주식 시장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정책 방향이 선명해졌다.

 

우선 시장의 관심이 집중됐던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는 추가 연장 없이 일몰된다는 원칙이 재확인됐다. 다만 정부는, 이미 계약을 진행 중인 매도자들의 퇴로를 열어주기 위해 당초 5월 9일로 예고됐던 종료 시점을 한두 달가량 늦추는 기술적 조정을 검토 중이다. 이는 정책 후퇴가 아닌, 원칙을 지키기 위한 현실적 보완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정부는 또한 잦은 정책 변경이 시장의 혼란을 키웠다는 점을 인정하며, 단기적인 부동산 세제 개편에 선을 그었다. 앞으로는 각종 변수를 종합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관점의 세제 방안을 신중하게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강력한 규제 신호와 동시에, 자본시장 육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도 표명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자본시장을 만들겠다며, 한국거래소를 포함한 제도 전반을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하라고 직접 지시했다. 이는 부동산에 과도하게 쏠려있는 시중 자금을 생산적인 투자로 유도하려는 정부의 핵심 정책 기조를 보여준다.

 


이번 자본시장 개혁의 핵심 과제는 코스닥 시장의 위상을 재정립하는 것이다. 코스닥을 더 이상 코스피의 보조적인 2부 리그가 아닌, 인공지능(AI), 에너지, 유망 스타트업 등 미래 성장 산업을 이끌어가는 주력 시장으로 완전히 탈바꿈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금융당국과 거래소를 중심으로 시스템 자체를 혁신하는 작업에 이미 착수했다.

 

결국 정부가 시장에 보내는 메시지는 명확하다. 부동산 중심의 낡은 자산 증식 공식에서 벗어나, 생산적 금융이 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엔진이 되는 자본시장 중심의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번 주말 오픈런해야..티익스프레스 다시 깨어난다!

요 야외 어트랙션들을 이번 주말부터 순차적으로 재가동한다고 12일 공식 발표했다. 차가운 바람 때문에 잠시 운행을 멈췄던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들이 다시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마치면서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의 설렘 지수가 폭발하고 있다.가장 먼저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할 주인공은 에버랜드의 자존심이자 국내 최고 인기 어트랙션인 티익스프레스다. 티익스프레스는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재개하며 스릴 마니아들을 불러 모을 예정이다. 약 3분간의 탑승 시간 동안 최고 시속 104km로 질주하는 이 목재 롤러코스터는 56m 높이에서 77도 각도로 수직에 가깝게 낙하하는 짜릿함을 선사한다. 특히 주행 중 무려 12차례나 경험하게 되는 무중력 구간은 티익스프레스만이 가진 독보적인 매력으로 꼽힌다.에버랜드 측은 오랜만에 다시 손님을 태우는 만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재가동에 앞서 안전 전문가들이 매일 아침 고공 56m 높이까지 직접 올라가 레일의 상태를 면밀히 확인했다. 또한 열차의 기계적 상태를 점검하고 시운전 테스트를 반복하는 등 철저한 안전점검 과정을 거쳤다. 77도의 아찔한 낙하 각도를 자랑하는 만큼 아주 작은 결함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티익스프레스의 뒤를 이어 시원한 물살을 가르는 수중 어트랙션들도 기지개를 켠다. 원형 보트를 타고 580m 길이의 굽이치는 수로를 따라 탐험하는 아마존 익스프레스와 약 6분간의 래프팅 코스 끝에 20m 높이에서 시원하게 떨어지는 빅드롭을 경험할 수 있는 썬더폴스가 오는 2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겨울 동안 물기 없이 말라 있던 수로에 다시 물이 채워지며 에버랜드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각 어트랙션의 오픈 일정은 당일 기상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센스가 필요하다.단순히 놀이기구만 타는 것이 아니다. 에버랜드는 설 연휴가 포함된 2월 한 달간 신년 운세와 행운을 테마로 한 왓에버 시리즈 포춘마켓 이벤트를 진행하며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왓에버 시리즈는 에버랜드가 올해 새롭게 론칭한 월간 스페셜 이벤트로 매월 제철 콘텐츠를 테마로 선보이는 특별 프로젝트다. 2월의 테마인 포춘마켓에서는 사주와 타로, 꽃점 등 다양한 운세 콘텐츠를 체험하며 새해의 운을 점쳐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됐다. 포춘마켓 현장에는 행운과 복을 상징하는 화려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연인과 친구들이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여기에 신년 분위기를 가득 담은 이색 먹거리와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들도 준비되어 오감을 만족시킨다. 특히 설 연휴 기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까지 진행되어 명절 나들이 장소로도 최적의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에버랜드 관계자는 겨울철 점검을 마치고 돌아온 어트랙션들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포춘마켓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에서는 벌써부터 드디어 티익스 오픈이다, 아마존 알바생들의 춤이 그립다, 이번 주말 에버랜드 오픈런 대기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다시 찾아온 티익스프레스의 굉음과 아마존 익스프레스의 시원한 물보라가 벌써부터 눈앞에 선하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짜릿한 탈출구가 필요했다면 이번 주말 에버랜드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77도 높이에서 떨어지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새해 운세까지 확인하며 행운 가득한 2월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잊지 못할 2월의 추억은 지금 바로 용인 에버랜드에서 시작될 준비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