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post

경제post

쌍둥이 낳으면 2000만원 준다?! 한화그룹 '출산 지원금' 개시

 한화그룹이 도입한 '육아동행지원금' 제도가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기계 및 유통 서비스 부문에서 쌍둥이를 출산한 직원들이 각각 2000만원의 지원금을 받으며 다둥이 가정 지원 사례가 연이어 나오고 있다.

 

한화비전에 따르면 육아동행지원금은 출산 횟수와 관계없이 한 가정당 100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다둥이를 출산할 경우에는 신생아 수에 비례해 지원금이 증가한다. 이 제도는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계 부문에서는 지난달 쌍둥이를 출산한 강남경 하드웨어 개발2팀 책임이 20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이는 기계 부문에서 다둥이 가정에 지원금이 지급된 첫 사례로 기록됐다. 강 책임은 "육아 비용 지출이 남들의 두 배인 만큼 임신 때부터 걱정이 컸다"면서 "회사의 통 큰 지원에 회사와 함께 쌍둥이를 키우는 기분이 들 정도로 든든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통 서비스 부문에서도 지난달 쌍둥이를 얻은 김건명 한화갤러리아 고객지원팀 대리가 지원금 2000만원을 처음으로 수령했다. 이로써 한화그룹 내 여러 부문에서 육아동행지원금의 혜택이 확산되고 있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5월 기준 총 63명의 직원이 육아동행지원금을 받았다. 기계 부문에서는 24명(세미텍 10명, 비전·모멘텀 각 6명, 로보틱스 2명)이, 유통 서비스 부문에서는 39명(호텔앤드리조트 15명, 갤러리아·푸드테크 각 9명, 아쿠아플라넷 5명, 에프지코리아 1명)이 지원금을 수령했다.

 

이 제도는 주니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시작됐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원들이 큰 부담을 안고 있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올해 1월 유통·서비스 부문에 가장 먼저 도입됐다. 이후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업무 효율성 제고 등 긍정적인 효과가 확인되자 시행 2개월 만에 기계 부문까지 확대됐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단순한 직원 복지 차원이 아닌 회사가 직원들의 고충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간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육아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일의 효율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제도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한국 사회에서 기업이 출산과 육아를 적극 지원하는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출산 횟수에 관계없이 지원금을 제공하고, 다둥이 가정에는 더 많은 혜택을 주는 방식으로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고 있다. 한화그룹은 이러한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돕고, 궁극적으로는 업무 효율성 향상과 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만 하면 몰디브가 공짜? 마감 임박

련한 통 큰 이벤트로, 간단한 참여만으로 꿈의 여행지를 거머쥘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행사의 경품은 몰디브에서도 손꼽히는 5성급 럭셔리 리조트인 '오블루 셀렉트 상겔리'다. 단순한 숙박권을 넘어, 에메랄드빛 라군과 풍부한 수중 환경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커플이 이용할 경우 약 1,000만 원에 달하는 '허니문 셀렉트 오션빌라' 4박 숙박권이 제공되어 이벤트의 규모를 짐작게 한다.당첨자가 머물게 될 오션빌라는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성인 전용 공간이 별도로 운영되어 조용하고 로맨틱한 휴식을 원하는 커플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빌라에서 바로 환상적인 수중 세계로 접근할 수 있는 스노클링 포인트가 있어 특별한 경험을 더한다.이번 이벤트는 투어민이 지난 10년간 걸어온 성장 서사를 담고 있다. 민경세 대표는 작은 규모로 시작해 고객들의 꾸준한 지지 속에서 현재는 몰디브 전문 여행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며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번 행사는 그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투어민의 전문성은 몰디브를 넘어 발리, 모리셔스, 하와이 등 전 세계 인기 허니문 및 가족 여행지로 확장되었다. 10년간의 성공을 자축하는 동시에, 그 기반이 된 고객들에게 가장 상징적인 여행지인 몰디브에서의 꿈같은 경험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투어민이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민씨아저씨'에 방문해 참여 신청만 하면 누구나 1,000만 원 상당의 몰디브 여행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응모는 오는 2월 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