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post

경제post

내 취향, TV가 다 꿰뚫어 본다…리모컨 붙들게 만드는 LG의 '개미지옥' TV

 LG전자가 자사 스마트 TV의 핵심 콘텐츠 서비스인 'LG 채널'에 대한 대대적인 변신을 선언했다. 서비스 출범 10주년을 맞아 단행된 이번 개편은 단순히 로고를 바꾸는 수준을 넘어, 사용자의 시청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겠다는 LG전자의 야심 찬 포부가 담겨있다. LG 채널은 별도의 유료 구독이나 가입 절차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누구나 광고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LG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글로벌 33개국에 서비스되는 LG 채널을 단순한 무료 채널의 집합체가 아닌, 사용자의 취향을 정확히 꿰뚫는 개인화된 콘텐츠 플랫폼으로 한 단계 진화시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변신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새롭게 공개된 로고다. 기존의 단조로운 문자 형태에서 벗어나, 서비스 이름인 'LG Channels'의 영문 앞 글자 C와 H를 세련되게 겹쳐놓은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이는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LG 채널이 지향하는 핵심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결과물이다. LG전자 측은 두 도형이 서로 교차하며 만들어내는 공간을 통해, 세상의 무수한 콘텐츠와 그것을 발견하는 시청자가 만나는 '즐거운 순간'을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수많은 채널과 프로그램의 홍수 속에서 사용자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발견하고 즐기는, 그 역동적인 연결의 순간을 로고에 담아낸 것이다.

 


디자인 변화와 함께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대폭 강화된 콘텐츠 추천 기능이다. 이제 사용자들은 '무엇을 볼까'라는 고민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새로운 LG 채널은 홈 화면 전면에 사용자의 시청 이력과 선호도를 AI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분석하여 '취향 저격' 콘텐츠를 먼저 제시한다. 마치 나만의 전담 큐레이터가 생긴 것처럼, 끝없는 채널 탐색의 수고로움 없이도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시청하던 프로그램이 끝날 무렵에는 그와 연관된 다른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추천해 줌으로써 시청의 흐름이 끊기지 않고 계속해서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기능도 추가됐다.

 

LG전자의 이번 행보는 결국 TV를 단순한 디스플레이 기기가 아닌, 사용자의 시간을 점유하는 핵심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 거대 OTT 플랫폼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이라는 차별화된 무기를 더욱 날카롭게 다듬어 사용자를 자사 webOS 생태계 안에 묶어두려는 '락인(Lock-in)' 효과를 노린 것이다. 단순히 볼거리를 나열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의 마음을 먼저 읽고 콘텐츠를 제안하는 이번 개인화 전략이 글로벌 스마트 TV 시장의 치열한 플랫폼 전쟁 속에서 LG전자의 영향력을 얼마나 더 키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제주도에 이런 곳이?…침대에 누우면 바다가 발밑에 펼쳐지는 '역대급 숙소' 등장

운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표선 해안에 위치한 소노캄 제주 리조트 단지 내에, 한 단계 격을 높인 프리미엄급 독립 공간 '빌라(VILLA)'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빌라는 기존 리조트와는 차별화된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장하는 총 6개동 48실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제주의 푸른 바다를 향해 한 걸음 더 다가선 위치에 자리 잡아 환상적인 오션뷰와 함께 완벽한 안락함을 선사한다.이번에 선보인 소노캄 제주 빌라는 방문객의 구성과 취향에 따라 최적의 휴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객실 타입을 갖추고 있다. 3~4인 가족이나 연인이 아늑하게 머물기 좋은 '빌라 디럭스'부터,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는 6인 기준의 '빌라 프리미어', 그리고 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두 가족 이상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빌라 프레스티지'와 '빌라 프레지덴셜'(8인)까지, 모든 객실이 제주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꾸며졌다. 통창 너머로 펼쳐지는 제주의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프라이빗한 휴식은, 마치 해외의 고급 휴양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일상에 지친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재충전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소노캄 제주 빌라의 가장 큰 매력은 독립된 공간에서의 완벽한 휴식과 더불어, 기존 소노캄 제주가 자랑하는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와 맞닿은 듯한 인피니티풀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수영, 아름답게 가꾸어진 야외 정원에서의 산책, 그리고 제주의 속살을 느낄 수 있는 올레길 4코스로 이어지는 해변 산책로까지, 빌라 문을 나서는 순간 또 다른 낭만이 펼쳐진다. 특히 제주의 푸른 바다와 웅장한 한라산을 동시에 조망하며 즐기는 고요한 시간은 소노캄 제주만이 선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으로, 복잡한 도심을 떠나 온전한 쉼을 갈망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소노캄 제주는 이번 빌라의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여,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첫 손님들을 맞이한다. 오는 12월 23일까지, 주중에 소노캄 제주 빌라에 투숙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제주의 신선한 식재료로 차려낸 조식 뷔페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럭스 객실 이용객에게는 1매, 프리미어 객실은 2매, 그리고 프레스티지 객실 투숙객에게는 3매의 조식 이용권이 제공되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완벽한 제주 여행을 완성할 수 있다. 제주의 자연 속에서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프라이빗한 휴식과 함께 풍성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이번 기회는, 올겨울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놓칠 수 없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