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post

연예post

빌보드 6위 급상승! '케데헌' OST, BTS도 넘을 기세... 아카데미상 후보 거론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이 영화는 4주차에 접어든 현재까지도 넷플릭스 영화 시청 순위 4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전체 영화 중 2위, 어린이 영화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을 포함한 11개국에서는 일주일 가까이 시청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영화의 인기를 넘어 OST의 성공이 더욱 눈부시다. 영화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은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6위에 올라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2주 전 81위에서 지난주 23위, 이번 주 6위로 급상승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노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200' 차트에서도 나란히 1위를 차지했으며,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국내 음원 시장도 '케데헌' 열풍에 휩싸였다. 멜론 일간 차트에서 '골든'이 1위를 차지했고, 영화 속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소다팝'과 '유어 아이돌'도 각각 5위와 18위에 올랐다. 많은 가수와 뮤지컬 배우, 인플루언서들이 '골든' 커버 영상을 앞다퉈 공개하고 있으며, 차은우, 보이넥스트도어, 플레이브, 라이즈 등 유명 K팝 스타들도 '소다팝' 댄스 챌린지에 참여하며 인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영화 관련 상품도 품절 사태를 빚고 있다. 특히 민화 '작호도'에서 영감을 받은 호랑이 '더피'와 까치 '서씨' 캐릭터 상품의 인기가 높다. 넷플릭스 공식 더피 인형이 품절되자 팬들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뮷즈(뮤지엄+굿즈)로 눈을 돌렸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온라인숍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영화 공개 전 7,000명에서 지난주 50만 명으로 70배 이상 증가했다. '까치 호랑이 배지' 예약 판매일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였다. 번개장터에 따르면 케데헌 열풍으로 K굿즈 역직구 건수와 거래액이 작년 대비 각각 78%, 56% 증가했다.

 

영화에 등장한 식품들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극 중 주인공들이 먹는 '매운 감자칩'과 '동심 라면'을 연상시키는 새우깡과 신라면의 판매량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미 케데헌 마케팅에 나서 까치 서씨의 눈 세 쌍이 휴대폰 카메라 렌즈를 연상시킨다는 점을 활용한 갤럭시 폴드7 광고를 선보였다.

 

전문가들은 케데헌의 성공 요인으로 '노래로 세상을 좋게 만든다'는 선한 영향력의 스토리텔링과 완성도 높은 음악이 국내외 K팝 팬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점을 꼽는다.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는 "케데헌을 받치고 있는 K팝 팬덤의 특징은 원콘텐츠와 관련한 모든 것을 소비하려 한다는 점"이라며 "이를 통해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동시에 아직 주류로 인정받지 못하는 상처를 풀어놓는 측면도 있다"고 분석했다.

 

밤바다 보며 '짜파구리'? 포항 호텔이 숨겨온 '야식의 비밀' 최초 공개

스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14일 발표했다.라한호텔 포항은 동해의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오션뷰 호텔로, 모든 객실에서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여름 시즌 패키지는 낮에는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밤에는 객실이나 야외 테라스에서 파도 소리를 배경으로 다양한 야식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2만 원 상당의 야식 룸서비스 이용권, 카프리썬 써머 스낵팩, 그리고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포항 지역의 인기 레저 활동인 요트투어와 서핑강습, 그리고 스파 이용 시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마련되어 있어 여름 휴가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클럽라한 무료 멤버십에 가입하면 객실 요금을 1만 원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이 패키지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특히 이번 패키지의 핵심인 야식 룸서비스는 1만~3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케이준 샐러드, 치킨 플래터, 챱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호텔 6층에 위치한 오션뷰 야외 테라스에서는 달빛 테라스 해물라면, 부채살 짜파구리, 국물 떡볶이 등 테라스 전용 메뉴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야간 식도락 경험을 제공한다.라한호텔 통합마케팅팀의 박정선 매니저는 "동해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여름 밤만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포항의 대표 휴가지인 영일대 해수욕장과 함께 잊지 못할 여름 여행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영일대 해수욕장에서는 오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영일대 샌드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모래를 활용한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샌드아트쇼,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 라이트쇼, 그리고 다양한 버스킹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라한호텔 포항의 야식 룸서비스 패키지와 함께 이러한 지역 행사를 즐긴다면 더욱 알찬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처럼 라한호텔 포항은 단순한 숙박을 넘어 동해의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야식 경험, 그리고 다양한 지역 행사와 레저 활동을 연계한 종합적인 여름 휴가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포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색다른 여름 휴가의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