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해외소식

밤마다 몰래 '쪽쪽'... 中 성인들 사이에서 퍼지는 충격적 습관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성인용 공갈젖꼭지(쪽쪽이)가 스트레스 해소와 수면 보조 효과가 있다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봉면신문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성인용 쪽쪽이가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주목받으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많은 제품이 월 1000개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일부 매장은 월 2000개 이상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7세 A씨는 "최근 198위안(약 3만8000원)을 주고 세 번째 쪽쪽이를 구매했다"며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심할 때 쪽쪽이를 물고 있으면 안정감을 되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성인용 안정 쪽쪽이'를 검색하면 10~500위안(1920원~9만6000원)의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실제 성인용 쪽쪽이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SNS를 통해 "금연에 성공했다", "불면증이 없어졌다", "폭식증에서 벗어났다",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공유하고 있다.

 

성인용 쪽쪽이는 원래 발달장애와 관련된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위해 개발되었다. 독일 연구진에 따르면 코콜이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으로 성인용 쪽쪽이가 효과적이라고 밝혔으며, 실험 참가자의 약 70%가 효과를 봤다고 한다.

 

자폐증, ADHD, 불안, 우울, 강박장애 등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안정감을 주는 행위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때 쪽쪽이가 보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방식으로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다. 실제로 성인이 된 후 아스퍼거 증후군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이 '빠는 행위'에 집착하게 되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쪽쪽이를 사용한다는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

 


불면증 환자의 경우 쪽쪽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더 깊이 잠이 들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치매 환자들의 섭식 관련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도 활용된다. 과식이나 음식에 집착하는 치매 환자의 경우, 성인용 쪽쪽이를 사용해 가짜 식욕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코골이나 이갈이 같은 치과적 문제에도 쪽쪽이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코골이의 경우 수면 중 혀의 위치가 목구멍 뒤쪽으로 빠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쪽쪽이를 빨면 혀의 위치가 앞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코골이가 완화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유소아용 쪽쪽이로는 이러한 효과를 보기 어렵다. 유소아용은 길이가 짧아 더 큰 힘으로 빨아야 하기 때문에 턱 근육의 피로도만 심해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그러나 구강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문가 의견도 있다. 쓰촨대 화시구강의학원의 탕차오민 박사는 "쪽쪽이를 오래 사용하면 턱관절 장애를 일으켜 입을 벌리기 어려워지거나 씹을 때 통증이 생길 수 있다"면서 "1년 이상 하루 3시간 이상 사용하면 치아 교합에도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수면 중 사용하면 자세가 바뀌면서 기도를 막거나 실수로 떨어져 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쪽쪽이 재료의 안전성이 제대로 확인되지 않는 점도 문제로 지적된다. 구입할 때는 산업용이 아닌 의료용 실리콘을 사용했는지 여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단 5박 6일, 팬스타 크루즈의 초특급 스페셜 코스

만4500톤)를 전세 내 일본 서안의 가나자와, 마이즈루, 사카이미나토 등 3개의 매력적인 도시를 방문하는 특별한 여정이다. 22일 부산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며, 기존 한국 출도착 크루즈들이 자주 다녀갔던 대만의 기륭이나 일본의 오키나와, 홋카이도 등 인기 항로와는 차별화된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여행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팬스타그룹 측은 이번 크루즈가 항공편으로 접근하기 힘든 숨겨진 명소를 방문할 뿐 아니라 기항지마다 체류 시간을 기존 8시간에서 최대 10~13시간까지 대폭 늘려 충분한 현지 관광 시간을 확보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단순한 경유를 넘어 현지의 전통문화와 자연, 풍경을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첫 번째 기항지인 가나자와에서는 에도 시대부터 이어져 온 다양한 전통 예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관광객들은 케이블카와 고원버스 등 다양한 산악 관광 교통수단을 이용해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를 종단하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가나자와의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은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두 번째 기항지인 마이즈루에서는 일본 3대 절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아마노 하시다테를 비롯해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마을 ‘이네’의 후나야를 탐방할 수 있다. 이 지역의 자연미와 전통이 조화를 이루는 풍경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마이즈루 기항지 프로그램에서는 옛 수도인 교토까지 다녀올 수 있는 선택 관광도 마련되어 있어 일본 문화의 정수를 한층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 기항지인 사카이미나토에서는 일본 국보로 지정된 마쓰에 성을 비롯해 요괴 거리, 유시엔 정원, 그리고 일본 최대 규모의 꽃 테마파크인 하나카이로를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정원으로 유명한 아다치 미술관 방문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어 일본의 전통 미와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정이다.이번 팬스타 크루즈 여행에서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먼저 SBS ‘선상의 더 트롯쇼’가 특별 공연으로 진행된다. ‘미스터 트롯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안성훈과 진해성이 선상에서 직접 공연하며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음악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팬스타 측은 자체 공연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했는데, 화려한 타악 퍼포먼스와 관객 참여형 ‘박진 쇼’, 그리고 승객들이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크루즈 노래짱’ 이벤트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준비했다.또한 코스타크루즈 선사의 전통 브로드웨이 스타일 공연과 다양한 테마 파티, 댄스 타임 등도 매일 밤 이어져 크루즈 내내 활기찬 분위기를 유지할 계획이다. 이처럼 공연과 여행이 결합된 문화 체험은 크루즈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으로 손꼽힌다.팬스타그룹 관계자는 “이번 크루즈는 기존 인기 노선에서 벗어나 일본의 숨겨진 명소들을 찾아가는 특별한 여행”이라며 “충분한 기항지 체류 시간과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여행객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서안을 다녀오는 이 일정은 국내 크루즈 여행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이번 5박 6일 코스타크루즈 세레나호 크루즈 여행은 일본 문화와 자연을 심도 있게 체험하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며, 단순한 관광을 넘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이 결합된 풍성한 여행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 출발 일본 서안 기항 크루즈라는 점에서 국내 여행객들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크루즈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