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

류현진 '140km 살인 투심'... 한화-삼성 '투수 보복설' 점화

 KBO 리그에서 주요 선수들의 부상 소식이 잇따르며 각 구단의 전력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롯데 자이언츠의 황성빈이 손 부위 골절로 당분간 그라운드를 떠나게 됐다.

 

롯데 구단은 6일 "황성빈이 왼손 4번째 중수골(손바닥) 골절 소견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황성빈은 전날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경기 1회 초 선두타자로 나와 번트 후 헤드퍼스트 슬라이딩을 시도하다 부상을 입었다. 이로 인해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주목할 점은 황성빈의 헤드퍼스트 슬라이딩 부상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이다. 지난 3월 말에도 동일한 상황에서 왼손 엄지손가락 부상을 당한 바 있다. 부상 전까지 황성빈은 타율 0.324, 12타점, 10도루, OPS 0.751을 기록하며 롯데 타선의 핵심 역할을 담당했다.

 

롯데는 이미 전민재가 지난달 키움과의 경기에서 양지율의 140km 투심볼에 헬멧을 맞아 안구 전방내출혈로 이탈한 상황이었다. 다행히 전민재는 큰 부상은 피했지만, 겨우 복귀한 황성빈마저 재부상을 당해 팀 전력에 차질이 생겼다.

 

리그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한화 이글스에서는 안치홍이 손목 통증으로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안치홍은 올 시즌 16경기 타율 0.098, OPS 0.277로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었다. 컨디션 회복을 위해 잠시 1군에서 내려가게 됐다.

 


삼성 라이온즈의 구자욱은 한화 류현진의 직구에 오른쪽 팔꿈치를 맞아 3회 말 김태근과 교체됐다. 1회에 볼을 맞은 구자욱은 출루 후 선취점까지 올렸으나 통증을 이기지 못하고 경기를 마치지 못했다. 검진 결과 단순 타박상으로 진단받았지만, 며칠간 통증이 지속될 전망이다.

 

같은 경기에서 삼성의 강민호도 채은성의 파울에 왼쪽 무릎을 맞아 김재성과 교체됐다. 구자욱과 마찬가지로 단순 타박상 진단을 받았다. 삼성은 이미 시즌 초 김지찬이 햄스트링 부상 재발로, 김헌곤은 허리 컨디션 난조로 각각 1군에서 말소된 상태다.

 

LG 트윈스의 오스틴 딘은 전날 경기 8회 주루 과정에서 강승호와 충돌했으나 다행히 큰 부상 없이 경기장을 걸어 나왔다.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별도 진료 계획 없이 정상적인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KIA 타이거즈는 개막 당시부터 줄부상에 시달려 단독 꼴찌까지 떨어졌다가 최근 6위까지 반등했다. 한화는 현재 팀이 상승세를 타고 있어 어느 정도 여유가 있지만, 삼성은 주요 야수들의 부상으로 인해 전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KBO 리그는 어린이날을 포함한 월요일 연전으로 인해 오는 8일 하루를 쉬어가며, 7일은 오후 6시 30분에 정상적으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